LOADING... 글/그림 :

LOADING...

LOADING...

컵오브테라피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균형 잡기

컵오브테라피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균형 잡기

CupOfTherapy

브랜드

(주)학산문화사

장르

에세이

글/그림작가

글 안티 얼바스티 / 그림 마티 피쿠얌샤 / 옮긴이 김경숙

가격

13,500원

완결여부

완결

발행일

2020-10-25

작품정보

#컵오브테라피 #아침 #직장에서 #퇴근후에 #저녁 #함께살아가는삶 #일상의 균형 #회복탄력성 #애니멀일러스트레이션 #워라벨


▣ 서지 정보


그림 · 일러스트레이터 Matti Pikkujämsä | 글 · 심리치료사 Antti Ervasti | 옮긴이 · 김경숙
출판사 · (주)학산문화사 | 페이지 · 220 | 판형 · 140*160(양장) | 값 · 13,500원
ISBN · 979-11-348-7061-4 03890 | 발행일 · 2020. 10. 25
문의 · 편집부 02-828-8823, 8873 영업부 02-828-8966, 8985


▣ 책 소개


나를 본캐와 부캐로 나누는 시간별 응원 메시지!!


『컵오브테라피 -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균형 잡기』는 세계 행복 지수 1위 핀란드의 일러스트레이터와 심리치료사가 테마가 있는 애니멀 일러스트를 통해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을 전합니다. 아침에 눈을 떠서 다시 침대로 돌아와 잠들기 전까지 하루를 시간대별로 나누어 인생의 크고 작은 문제를 따뜻하게 그려낸 일러스트와 실제 생활에 적용되는 대단히 구체적인 100가지 힐링 팁이지요.


▣ 차례


아침 ‧ 7
직장에서 ‧ 49
퇴근 후 ‧ 129
저녁 ‧ 163
함께 살아가는 삶 ‧ 205


▣ 작가 소개


그림 · 일러스트레이터 Matti Pikkujämsä
1976년 출생. 핀란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아티스트. 잡지 삽화, 그림책, 텍스타일 패턴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2000년부터 Marimekko, Kauniste, Lapuan Kankurit, Samuji의 패턴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20여 권 이상의 그림책을 작업했습니다. 2015년에 핀란드 National Council for the Visual Arts가 수여하는 State Prize를 받았으며, 핀란드 일러스트레이션 협회로부터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2019)>로 선정되었습니다.


글 · 심리치료사 Antti Ervasti
1975년 출생. 핀란드에서 심리치료사로 활동 중이며, 헬싱키에서 심리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개인상담, 커플상담, 가족상담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연자이자, 트레이너로서 핀란드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 강연과 연구도 하고 있습니다.

Instagram : @cupoftherapykr
facebook : CupOfTherapy


옮긴이 · 김경숙
책과 언어와 아이들이 좋아서 번역을 시작했고, 현재 번역가들의 모임 ‘바른번역’에서 출판 번역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어린이 책을 집필했고, 옮긴 책으로는 《개의 힘》 《사소한 말부터 바꿔라》 《우리의 미스터 렌》 《겨울뿐인 미래》 《사라진 도시 사라진 아이들》 《제발 내 말 좀 들어 주세요》 등이 있습니다.


▣ 출판사 리뷰


컵오브테라피는 정신건강과 웰빙을 콘셉트로 그려낸 친근한 동물 그림으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컵오브테라피는 인생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따뜻한 모습의 그림들로 보여줍니다. 용기를 북돋아주고, 위로의 말을 건네는 유머러스한 그림들이죠. 컵오브테라피의 각 페이지들은 조심스러우면서도 감성을 듬뿍 담고 있는 전문적이고 의미 있는 글과 그림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각각의 그림들은 보편적이면서도 도전적인 주제로 독자들에게 다가갑니다. 어려운 문제나 상황을 아주 쉽게 표현하고 있어요. 컵오브테라피를 통해 생명을 얻은 멋진 그림들이 여러분의 하루하루를 응원합니다.


#스폰지가 뭘 알아~!
“월요일 좋아!”를 외치는 스폰지밥! 하지만 월요일 아침부터 ‘이제 겨우 월요일 아침이라니! 이번 주 시간 되게 안 가네~!’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활기차고 재미난 주말을 보내고 나면 그런 느낌이 더 들곤 하지요. 하지만 컵오브테라피는 이렇게 조언합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어떨까요? 하루하루의 일상과 직장생활 덕분에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 곁에 머물 수 있다고 말이죠.”


#타인의 성공
마음에 들지 않는 직장 동료의 성공도 대놓고 질투하기엔 뭔가 부끄럽습니다. 오히려 질투심 때문에 감정과 행동을 조절할 수 없다면 큰 낭패를 볼 수도 있지요. 컵오브테라피는 조용히 물어봅니다.
“직장 동료의 성공을 보면 부아가 치밀어 오르고 속이 부글부글 끓나요? 화를 내는 대신 내가 발전하는 계기로 삼으면 어떨까요? 짜증나는 마음을 거울삼아 내 자신을 바라보세요. 짜증난 당신은 어떤 사람처럼 보이나요?”


#기분과 태도
“기분이 태도가 되면 안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누구라도 기분에 따라 태도가 바뀌는 사람과는 깊은 소통을 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진심으로 소통을 원할 때 컵오브테라피는 말합니다.
“상대방의 말을 진심으로 경청하는 태도가 중요해요. 내가 논의하고 싶은 안건이 있다고 해서 밀어붙이거나 대화의 초점을 돌려선 안 됩니다. 성공적인 소통의 책임은 대화를 나누는 쌍방에게 있습니다.”

천천히 책장을 넘기세요. 100개의 애니멀 일러스트와 워라벨을 위한 메시지를 모두 접하고 나면 내 본캐와 부캐를 시의적절하게 사용하여 삶의 태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여유를 갖게 될 거예요.


▣ 상세 이미지